전국추천놀이시설

우리 동네 숨은 보물찾기! 잠원기후놀이터


우리 동네 숨은 보물찾기! 잠원기후놀이터

 

추웠던 날씨는 빠이~ 따뜻한 햇살은 헬로우~ 밖에서 뛰어 놀기 딱좋은 날씨가 계속 되고 있는데요. 우리 아이들이 신나게 놀수 있는 우리 동네에 숨은 보물, 이색어린이놀이터를 찾아볼까요? 놀이도 하고 환경에 대해 공부도 하는 잠원한강공원 기후놀이터와 동화속 마을을 옮겨놓은 듯한 벌말어린이공원이라면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 강추입니다!

 

즐겁게 놀면서 환경까지 생각할 수 있는, 잠원한강공원 기후놀이터

 

 

 

 

 

이제 강가를 가도 춥지 않고 시원한 바람을 느낄수 있을 정도로 햇살이 포근해졌죠?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을 애타가 찾고 계셨던 분들! 잠원한강공원 기후놀이터에 가면 1석 3조의 재미를 즐길수 있어요~ 기후놀이터는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어린이들에게 전하는 한편, 놀이터에서 놀면서 자연스럽게 신재생에너지 생산을 체험하고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조성되었는데요.

 

 

지루한 수업은 가라! 이제 놀면서 배워야지!!  친환경 테마의 기후놀이터에서는  

아이들과 한강주변의 풍광도 즐길수 있고요. 이색 놀이기구로 타면서 환경에 대해 배워볼 수도 있어 요즘같은 봄철,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인데요.

 

 

 

 

 

 

어린이놀이터에 있는 기구로 놀면서 환경보호까지 할수 있다면 믿기시나요?  

바로! 운동기구에서 발생한 에너지를 조명전원으로 사용해 불필요한 이산화탄소를 줄여주는 거예요 ~  

내 몸건강도 지키고 지구의 건강도 지키는 뿌듯뿌듯~~~ 참! 이곳 기후 놀이터는 외부에서 전기를 전혀 공급

받지 않고 자체 생산되는 신재생에너지만을 이용하여 유지된다고 해요.


 

 

 

 

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기후놀이대, 풍력발전기, 물대포, 흔들 놀이 말 등 어린이 놀이시설들이 다양한 캐릭터로 디자인되어 아이들이 환경보호에 더욱 가깝게 다가갈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어린이놀이터의 놀이기구들에는 아이들의 창의력을 높일수 있도록 다양한 퀴즈가 숨어 있어 이것을 찾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잠원한강공원 기후놀이터에서 환경도 공부하고 신나게 놀았다면~ 놀이터 바로 옆에 있는 누에체험 학습장도 방문해보세요. 실제 누에를 보기 힘든 도시 아이들에게 정말 소중한 체험의 시간이 될거예요. 어때요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 강추할만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