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대전시, 놀이시설 관리자교육 통한 안전관리 역량키우다



 

 

 

 

                         - 유치원··특수·각종학교 등의 놀이시설 관리주체 안전관리 교육 실시 

대전교육청은 2017년 216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유치원··특수·각종학교 등 관리자를 대상으로 어린이놀이시설 및 어린이 활동공간 관리주체 교육을 실시하였다.
  
○ 어린이 놀이시설을 관리하는 관리주체는 어린이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관리하여 어린이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관리주체의 안전관리 역량강화를 위하여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 제도어린이놀이시설 안전가이드어린이활동공간 환경안전관리 및 환경안심인증제도 등 다양한 순서로 진행되었다.

교육을 진행한 한국체육시설안전기술은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지원기관으로서 안전교육뿐만 아니라 놀이시설 점검 및 무료상담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을 통하여 어린이안전관리에 앞장서는 대표적 사회적기업이다
특히 교육 중에는 3월까지 실시하는국가안전대진단및 2016년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사고분석결과 공유 등최근 시행되고 있는 정책 및 사례를 재미있고 쉽게 풀어서 설명하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내실 있는 교육이 되었다.
  
□ 대전시교육청 신경수 안전총괄과장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 환경 조성을 위하여 유치원과 학교 등 관리주체가 안전관리 의무를 더욱 성실히 이행하여 안전한 교육환경 구축에 앞장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